무선LAN에는 [Ad-Hoc Mode]와 [Infrastructure Mode]가 있습니다.


① 무선LAN Card만으로도 통신이 가능한 [Ad-Hoc Mode]



Ad-Hoc Mode는 Note PC끼리 데이터를 취급할 때 적합합니다. 무선LAN Card에서 전송한 Data를 상대방의 무선LAN Card로 직접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무선LAN Card만 사용하면 데이터 취급은 물론 프린터나 주변기기를 공유하여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PC의 네트워크 설정은 같게 해줌으로써 Peer-to-Peer 접속이 됩니다.


② Access Point를 사용하는 [Infrastructure Mode]


Infrastructure Mode는 Access Point라는 중계기를 통하여 무선LAN Card와 데이터 통신을 합니다. Access Point를 시야가 트인 곳에 설치하면 Data를 송수신하는 PC 주변에 장애물이 있더라도 안정된 Data통신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Access Point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HUB를 통해 유선LAN과의 상호 접속이 가능합니다.
RG(Residetial Gateway)를 사용하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여러대의 Access Point를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하면 Access Point간의 이동중에도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여 로밍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MAC Address를 제한하여 보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응이

Dream come true.
응이

달력

태그목록